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주 효능 여주먹는방법 및 부작용

by coffeecon 2021. 8. 5.

말린 여주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장수의 비결로 여겨져 말린 여주를 계속 복용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특유의 쓴맛을 가진 여주는 뚱뚱한 오이 같기도 하고, 수세미나 망치 모양으로 생겼지만 보기와 달리 다양한 여주 효능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음식이다.

여주 효능 여주먹는방법 및 부작용

[ 여주 효능 ]

1. 여주 효능 - 눈건강에 도움

여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유명하며 이 베타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A로 합성해 눈의 피로 회복을 돕고 눈 세포를 건강하게 보호하며 안구 건조증과, 노안, 백내장 등 안질환을 예방하는 등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2. 여주 효능 - 당뇨병과 성인병에 도움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여주의 카란틴 성분은 혈당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여주 효능이 혈당 수치와 당화혈 색소 수치 조절에 도움을 주고 제2형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여주의 카라틴 성분이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기능을 좋게 하고 근육에서의 포도당 연소를 촉진시켜 혈당을 낮추는 여주 효능이 있어 특히 당뇨병과 성인병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여주가 함유하고 있는 다양한 영양소로 인해 면역력의 향상과 신체 기능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여주 효능 여주먹는방법 및 부작용

3. 여주 효능 - 노화방지

여주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에 달하는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는 피로회복을 돕고 항산화작용으로 피부기미, 주근깨 등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며 미백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여주 효능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며 피부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4. 여주 효능 - 당뇨병 합병증 예방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여러 합병증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여주는 당뇨 합병증에도 좋은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엽산이다. 엽산 성분이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여주 효능 여주먹는방법 및 부작용

[ 여주 부작용 ]

여주를 과다 복용하면 설사나 구토,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도록 한다.
여주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평소 손발이 찬 사람, 몸이 찬 사람은 여주를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와 복통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여주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기능이 나쁜 사람이라면 여주 섭취, 장기 복용은 삼가야 한다.
또한 임신부는 여주 섭취를 피해야 하는데 이는 여주가 자궁을 수축시키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 이유에서다.
여주 부작용에 대해서도 중요한 것은 당뇨약을 먹고 있는 사람이다. 여주 효능이 많지만 당뇨약을 복용 중인 환자는 전문의와 상담 후 안전하게 섭취해야 한다.

여주 효능 여주먹는방법 및 부작용

[ 여주 먹는법 ]

일반적으로 여주를 먹는 방법은 말려서 차로 마시는 것이다. 여주는 말려도 효능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달여서 물처럼 마시는 사람이 많다.
또한 여주는 가열해도 영양소 손상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어 육류와 함께 볶아 먹거나 피클을 만들어 먹기도 한다.

이처럼 당뇨병에 효능이 있는 여주는 시장이나 마트 등 여주를 파는 곳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여주는 여름이 제철이라 날씨가 추울 때 보통 말린 여주를 사서 차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최근에는 여주즙이나 여주환, 여주분말 등 가공식품도 폭넓게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

여주 효능 여주먹는방법 및 부작용

여주를 끓는 물에 넣으면 포도당 분해효소 활성이 떨어져 식후 혈당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여주차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얇게 썬 여주를 체에 얹어 말려 끓는 물 1L에 한 줌씩 넣어 10~15분 정도 끓여 마시면 된다.

이렇게 다양한 여주 효능이 있는 만큼 여주의 부작용을 잘 숙지하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섭취해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2021.07.27 - [분류 전체보기] -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긴 아로니아는 특유의 떫은 맛이 특징이지만 베리의 제왕으로 불릴 만큼 아로니아 효능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아로니아 효능이 알려지면서 현재는 아로니아 제품이

jennycoffee.tistory.com

2021.07.24 - [분류 전체보기] -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 구기자차 끓이는법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 구기자차 끓이는법

구기자는 가시가 헛개나무와 생김새가 비슷하며, 줄기는 버드나무와 비슷해 두 글자를 합쳐서 구기라고 부른다. 구기자 열매는 9월에 따서 10월에 섭취하여 구기자를 두고 가을의 열매라고 부르

jennycoffee.tistory.com

2021.07.22 - [분류 전체보기] - 단호박 효능 보관방법 고르는 방법 부작용 총정리

 

단호박 효능 보관방법 고르는 방법 부작용 총정리

단호박은 달콤한 맛이 좋아 간식으로 단호박찜, 단호박죽, 단호박 수프, 단호박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단호박은 맛도 좋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효능 또한 다양해 많은 사랑을

jennycoffee.tistory.com

2021.07.14 - [분류 전체보기] - 새싹보리 효능 분말 먹는법 및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 분말 먹는법 및 부작용

평소에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특히 내장지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야 한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내장지방이 쌓이기 쉽고, 체내에 쌓인 내장 지방은 심근

jennycoffee.tistory.com

2021.07.07 - [분류 전체보기] - 오디 효능 먹는 방법 및 부작용

 

오디 효능 먹는 방법 및 부작용

오디 효능과 먹는 방법 및 부작용 5월~6월이면 오디는 제철이다. 오디란 뽕나무 열매를 말하는데, 특히 단 맛이 나는것이 특징이다. 흔히 뽕나무 잎이 건강에 좋은 효능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jennycoff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