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정보

벚꽃개화시기 만개시기 알아볼께요

by coffeecon 2022. 3. 25.

아직은 쌀쌀한 기운이 남아있지만, 산이나 공원에는 어느덧 노랗고 붉은 꽃이 피어나기 시작합니다.
이 시기에는 모두들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벚꽃개화시기와 만개시기 알아보겠습니다.

벚꽃개화시기2022만개시기
벚꽃 개화시기 2022 만개시기 벚꽃명소

올해 벚꽃은 평년대비 5~13일 정도 빨리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벚꽃 개화시기는 말그대로 벚꽃이 피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벚꽃이 만개한 것을 보고 싶다면 개화시기 일주일 전후로 찾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벚꽃 개화시기

벚꽃
벚꽃 개화시기 2022 만개시기 벚꽃명소

귀포 3월 20일
창 원 3월 21일
광 주 3월 22일
전 주 3월 22일
부 산 3월 24일
울 산 3월 24일
여 수 3월 24일
대 구 3월 25일
포 항 3월 25일
대 전 3월 27일
청 주 3월 27일
서 울 3월 28일
목 포 3월 28일
안 동 3월 30일
강 릉 3월 31일
수 원 4월 1일
서 산 4월 4일
인 천 4월 3일
춘 천 4월 5일

서울 벚꽃명소로는 여의도 한강공원, 어린이대공원, 송파둘레길, 국립서울현충원 등이 벚꽃 예쁜 곳으로 유명합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확산으로 현재 대면행사는 대부분 진행하지 않으니 자세한 일정은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벚꽃나무가 즐비한 벚꽃길을 거니는것 만으로도 충분히 힐링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주도에서 벚꽃을 즐기신다면 서귀포 지역에서 제일 먼저 벚꽃이 개화하며 3월 말에서 4월 초에는 절정에 이르게 됩니다.
제주 시내를 벗어나면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벚꽃길이 있습니다.

제주시청을 지나 왼편으로 제주대학교 진입로가 나타나는데, 이곳부터 제주대학교 입구까지 도로변으로 1km 정도의 벚꽃나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벚꽃나무
벚꽃 개화시기 2022 만개시기 벚꽃명소

벚꽃이 만개할때는 하늘을 뒤덮은 벚꽃나무들로 마치 꽃터널을 지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제주도 벚꽃 예쁜곳으로는 녹산로, 삼성혈, 전농로, 이승악오름 등이 유명합니다.

안동 벚꽃축제는 매 해 봄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안동 낙동강변 축제장길, 탈춤공원 일원에서 개최했지만 올해는 대면행사는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전처럼 축제를 즐길 수는 없지만 넓은 야외공간인 만큼 마스크를 쓰고 산책을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 봄꽃 축제중 하나인 경남 진해군항제는 올해도 취소된다고 하는데요, 2020년 이후로 3년째 진해벚꽃축제는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창원시에는 지난해 벚꽃축제가 취소되었음에도 14일 동안 약 10만 명의 관광객이 진해를 방문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벚꽃나무
벚꽃 개화시기 2022 만개시기 벚꽃명소

여좌천 로망스다리를 중심으로 장관을 이루는 벚꽃을 보기 위해 올해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에 지역 감염예방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축제를 취소하고 방문자제를 요청한다고 합니다.

경주시에서도 벚꽃이 피기 시작하는 이달 말부터 다음 달 초까지 벚꽃축제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합니다.

 

짧고 좋은 글귀 명언 모음 (힘이되는 좋은글귀 인생명언)

살아가다 보면 마음이 힘들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우연히 책 속의 한 구절, 영화의 대사 한 마디, 노래 가사 한 마디가 가슴에 와 닿을때가 있죠. 짧고 좋은 글귀 또는 인생명언을 마음속에

jennycoffee.tistory.com

경기도는 코로나 오미크론 확산과 청사 이전에 따라서 2022년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개최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3월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봄꽃 구경을 위한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경기도 지역 벚꽃 개화시기는 수원을 기준으로 3월 말부터 개화를 시작으로 4월 둘째 주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벚꽃
벚꽃 개화시기 2022 만개시기 벚꽃명소

경기도 벚꽃 드라이브 명소로는 가평의 삼회리 벚꽃길이 있는데요, 가평에는 경기도 동북부에서 유일하게 '벚꽃길'이라는 도로명을 가진 곳도 있습니다.

과천 서울랜드에도 유명한 벚꽃 드라이브 코스가 있는데요,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국립현대미술관으로 이어지는 길과 과천저수지 순환길에서는 약 10km 길이의 벚꽃물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정말 놀라운 4가지 (먹는법 요리방법)

콜라비는 다이어트나 변비에 효능이 좋고 혈관건강 및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웰빙식품으로 최근 인기가 더욱 높아진 식품입니다. 오늘은 콜라비 효능과 먹는법, 요리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

jennycoffee.tistory.com

수원 광교저수지를 따라 조성된 광교마루길은 수원시가 뽑은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로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벚꽃거리를 자랑합니다.

벚꽃명소 중 하나로 팔당호 벚꽃길을 꼽을 수 있는데요, 팔당호를 따라 벚꽃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인기입니다.

벚꽃나무길
벚꽃 개화시기 2022 만개시기 벚꽃명소

부천시 원미구 도당산 벚꽃축제는 부천을 대표하는 꽃축제로, 도당산에는 30~40년된 벚나무들이 해마다 봄이 되면 아름다운 벚꽃이 만개한답니다.

벚꽃개화시기 2022년에도 벚꽃축제 행사는 즐길 수 없겠지만, 드라이브나 산책으로 아름답게 만개한 벚꽃을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벚꽃명소를 찾으신다면 건강의 유의하시고 안전하게 관람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바백스 백신 어느나라?(접종 사전예약)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백신 미접종자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2월 2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2월 14일부터 잔여백신 등을 이용해 당일접종만 가능했지만, 21일부

jennycoffee.tistory.com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단순감기 아니었다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로 현재 10만명 가량의 신규 확진자가 매일같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단순 감기인지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인지 헷갈려 오미크론 증상을 검색하는

jennycoffee.tistory.com

 

 

갱년기 증상 30가지보다 중요한것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 중 하나가 바로 갱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는 중년이 되면서 체내 호르몬이 변하는 시기를 의미하는데, 갱년기는 보통 여성에게 나타나는것으

jennycoffee.tistory.com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발급 방법)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국민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보고,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카드 발급 신

jennycoff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