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coffee

스타벅스 컵커피. 스타벅스 홍삼라떼

by coffeecon 2020. 9. 17.

편의점 커피

 

편의점 커피

스타벅스 컵커피, 스타벅스 홍삼라떼

 

나는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컵커피를 좋아한다.

가격대는 다른 컵커피에 비해 조금더 비싸지만 스타벅스 컵커피는 확실히 맛은 있다. 적어도 내입맛엔 :)

 

스타벅스 컵커피는 최근들어 종류도 다양해지고

용량도 기존 200ml에서 270ml 대용량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것 같다.

 

컵커피의 종류는 [카페라떼, 스키니라떼, 화이트 초콜릿 모카, 에스프레소, 그린 티 라떼, 스무스 아메리카노, 홍삼라떼]로 종류가 다양해 입맛대로 고르면 되겠다.

 

 

 

  • 스타벅스 카페라떼 - 스타벅스만의 고급 커피원두와 신선한 우유, 풍부한 크림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을느낄 수 있는 카페라떼
  •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 스타벅스만의 고급 커피원두와 풍부한 크림을 사용하여 정통 에스프레소 맛을 구현한 에스프레소
  • 스타벅스 스키니라떼 - 스타벅스만의 고급 커피원두와 서울우유 1A등급 우유가 만나 부드러운 맛은 유지하고 설탕
    10%, 지방 60%로 줄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카페라떼
  • 스타벅스 스무스아메리카노 - 스타벅스 매장과 동일한 아메리카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쓴 맛은 줄이고 부드러움은 더한 프리미엄 RTD 아메리카노
  • 스타벅스 홍삼라떼 - 스타벅스 in 코리아 에서만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건강식품 홍삼과 프리미엄 우유가 부드럽게 어울리는 스타벅스 홍삼라떼

(출처: 서울우유 홈페이지)

 

 

 

많은 스타벅스 컵커피중에서 내가 즐겨마시는 건 카페라떼와 스키니라떼이다.

카페라떼는 원두향과 맛이 진하면서도 부드럽다. 스키니라떼는 카페라떼보다는 확실히 좀 더 라이트한 느낌이다.

 

한 번에 마시는 커피의 양으로 나는 200ml가 딱 좋다.

요즘은 대용량의 커피도 많이 나오는데, 양이 많은건 항상 남기게 된다.

한 모금에 많은 양을 마시지 않는 탓도 있는 것 같다.

 

고카페인 함유라고 하지만 카페인함량이 92mg인것은 다른 컵커피에 비하면 많은 양은 아니다.

물론 적은 것은 60-65mg인것도 있지만 많은 것은 130-140mg인것도 있기 때문에

카페인은 보통정도인 듯 하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고카페인으로 느낄 수도 있을것이다.

 

 

 

 

스타벅스 커피와 동일한 로고가 새겨진 감각적인 컵 디자인도 스타벅스 컵커피를 사먹는 이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스타벅스는 이제 우리의 일상 속에서 많이 접할 수 있고,

그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스타벅스 로고가 친근하게 다가올 수도 있다.

편의점에서 수많은 컵커피 중에 하나를 고른다면 우리 눈에 익숙하고

또 네임밸류가 있는 스타벅스 컵커피를 고르는 것이 어쩌면 자연스러운 본능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렇지만 가격은 참 착하지가 않다.

 

 

 

새로나온 스타벅스 홍삼라떼를 사보았다.

제품 패키지부터 그라데이션 되어있는 주황빛으로 예쁘다.

건강에 좋은 홍삼이 들어간 라떼는 어떤 맛일지 궁금해졌다.

 

스타벅스 홍삼라떼를 한 모금 들이켰을때 솔직히 깜짝 놀랐다.

별 기대없이 마셔서일까, 홍삼향만 조금 나는 홍삼우유 정도로 생각해서였을까

생각보다 홍삼맛이 진하게 느껴졌다.

정말 홍삼을 갈아 넣은 듯한 맛이 느껴져서 놀랐다. 건강에 좋을것만 같은 느낌 :)

 

 

 

레드 진생 라떼라.. 생각지도 못한 조합에 낯설기도하고 신선했다.

스타벅스 홍삼라떼. 온리 코리아에만 있다는 것에 주목할 만 하고, 외국에서도 먹힐것 같다.

 

 

 

나는 캔커피 특유의 맛이 싫어 캔커피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누가 사주면 그냥 마시는 정도인데,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크림은 예전부터 좋아했다.

달달하면서도 스타벅스 특유의 진한 원두맛은 변함이 없다.

전엔 작은 캔커피만 나왔는데 지금은 큰용량으로만 나오는지 작은것은 못본 것 같다.

패키지도 예전에 비해 고급스러워졌다.

캔커피를 마셔야 한다면 더블샷 에스프레소&크림을 마시겠지만 역시 가격이 문제..

 

 

 

 

컵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1일1컵커피 하고있지만,

매일 스타벅스 컵커피를 마시지는 않는다.

가격적인 것도 있지만 금방 질려하는 성격탓일 것이다.

다양한 것을 추구한다고 하는 편이 나을것 같다 :)

 

컵커피 시장도 점점 확대되고 있고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참으로 반가운 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