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백내장 증상 및 수술비용 가격/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by coffeecon 2021. 11. 20.

노안과 백내장은 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구분하기가 쉽지 않은데, 대부분의 경우 시야가 흐릿해지면서 시력 저하 현상이 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증상은 비슷하지만 노안과 백내장의 원인, 치료법은 다릅니다. 백내장 증상부터 수술방법, 수술비용,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까지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백내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눈선글라스-낀-모습눈
백내장 증상 및 수술비용 가격/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노안이란?

수정체의 탄력성이 낮아지게 되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노화에 의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며 보통 돋보기나 안경을 착용하여 교정이 가능합니다.
백내장 또한 수정체 이상으로 나타나는 질환이지만, 대표적인 백내장 증상으로는 전체적으로 시야가 뿌옇게 보이거나 물체가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백내장은 젊다고 안심할 수 있는 질환이 아닌데, 그 이유는 후천적인 요인으로 다양하게 발생하기도 하며 안구의 외상, 자외선 노출, 당뇨병이나 약물 과다복용 등으로 인해 젊은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내장 증상


1. 대표적인 백내장 증상으로 눈이 침침해지고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백내장 초기 증상이 노안 증상과 거의 일치해 노안과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백내장 증상백내장 초기증상
백내장 증상 및 수술비용 가격/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2. 백내장 증상과 노안을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가까이 있는 물체와 멀리 있는 물체를 번갈아 보는 방법입니다. 노안이 있는 사람은 가까이 있는 것은 잘 보이지 않으나, 멀리 있는 것이 오히려 잘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백내장 증상이 있는 사람은 거리가 멀고 가깝고 와는 관계없이 모든 것이 흐리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백내장 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 또다른 방법으로 실내의 전등 불빛에도 과도한 눈부심 증상이 느껴지거나 돋보기안경을 착용해도 글자가 물체가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4. 또한 백내장 증상 중 하나로 눈의 분비물과 통증이 느껴지는 것입니다. 시력 저하가 생기면서 물체가 이중으로 겹쳐 보이는 복시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으며, 특이한 점은 어두운 곳에서 오히려 시력이 회복되는 증상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5. 노안과 백내장과 등과 같은 안질환은 최근 스마트폰과 패드, 컴퓨터의 사용이 많아지면서 연령과 상관없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므로 젊다고해서 백내장 증상과 치료를 간과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눈눈동자선글라스
백내장 증상 및 수술비용 가격/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수술



1. 백내장을 개선하는 방법은 현재로는 수술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안구의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며, 마치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는 현상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질환입니다. 백내장의 진행으로 이미 혼탁해진 수정체는 자연적으로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2. 백내장 증상 초기에는 약물 치료로 증상을 완화, 지연시킬 수 있지만 약물치료만으로 백내장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백내장 수술은 수정체 전낭을 절개한 후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것으로 백내장 수술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눈 영양제 추천 효능

눈 건강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진행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들어 스마트폰과 패드, 컴퓨터 사용량의 증가로 젊은 세대에서도 시력저하가 오거나 안질환이 생기는 등 눈 건강을

jennycoffee.tistory.com

3. 이전의 백내장 수술 방식은 칼로 수정체의 전낭을 절개 후 새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이었지만, 정확성과 안정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지적되면서 현재는 레이저를 이용한 백내장 수술로 안전하고 정확성이 뛰어난 수술방법을 대부분 채택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3D로 수정체 전낭을 정교하게 분리하므로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글라스선글라스-낀-모습눈-검사
백내장 증상 및 수술비용 가격,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4. 최근에는 난시와 노안을 동시에 교정하는 인공수정체로 안구 통증과 각막 손상, 합병증 등의 위험을 줄여주고 백내장 수술 후 회복 기간도 많이 단축되어 빠른 시간 내에 회복이 가능한 수술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5. 백내장 수술은 단초점과 다초점 인공수정체가 있으며, 단초점의 경우에는 근거리와 원거리 중 한 가지 거리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므로 추후에 안경이나 돋보기 착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초점의 경우에는 모든 거리의 시력교정을 위해 수술시 도수가 있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므로 안경이나 돋보기가 필요 없지만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알티지 오메가 3 효능 추천 rtg 오메가3 고르는법

고혈압과 혈관 질환 등의 예방 방법으로는 우선 혈관 관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혈관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알티지 오메가3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rtg 오메가3 란 무엇인지 알아

jennycoffee.tistory.com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 수술비용은 단초점의 경우에는 건강보험 적용으로 단안기준 약 30만 원 내외의 비용이 발생하며 이는 병원 및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초점 백내장 수술비용은 단안기준 약400만원~600만원, 양안기준 약 900~1200만 원으로, 이 또한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개인에 따라 수술비용은 다를 수 있으므로 몇 군데의 병원을 비교해 보고 본인에게 맞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검사안구검사눈동자
백내장 증상 및 수술비용 가격/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다초점렌즈의 백내장 수술비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고 렌즈 자체가 고가이기 때문에 수술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보험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보상이 가능하므로 실손보험 보장내용을 잘 확인해 수술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선글라스눈동자
증상 및 수술비용 가격,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단초점의 경우에는 시력개선 효과는 기대할 수 없으므로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이 빠릅니다.
반면에 다초점렌즈 백내장 수술의 경우 다양한 범위로 시력 개선이 가능해 뇌신경에서 망막세포, 또 빛의 전달 과정에서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보다 발달된 기술로 예전에 비해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이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인공수정체가 안정될때까지는 2개월 정도의 시력회복 기간이 필요하며, 완전한 적응이 이루어지기까지는 수술 후 3~6개월 까지가 적응기간이라고 하며, 이는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별로 백내장 진행 상태가 모두 다르며, 시력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눈동자
백내장 증상 수술비용 가격 및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또한 각막에 손상을 입은 경우라면 백내장 수술후에 각막부종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 백내장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 또한 길어질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백내장 증상과 초기증상, 백내장 수술비용(가격)과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백내장 진단을 받으면 걱정부터 앞서는게 사실인데요,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질환인 만큼 정확한 진단과 의사의 의견에 따라 적절한 치료시기와 수술을 결정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및 과일 알고드세요

당뇨병은 혈당 조절기능 이상으로 나타나는 병이며, 당뇨병 초기 증상에는 급격한 체중 감소와 더불어 지속적인 갈증과 소변량의 증가 등이 있다. 당뇨는 한 번 발생하게 되면 다시 혈당수치를

jennycoffee.tistory.com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 / 간수치 내리는 방법

간수치는 현재 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를 의미한다. 간수치는 혈액 검사를 통해 측정하게 되며 간수치가 높다는 것은 간세포의 손상이 있다는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혈액검사를 통해 측

jennycoffee.tistory.com

 

MSM의 효능 부작용 복용법 식이유황 추천

최근들어 무릎관절이나 발목 통증 등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년층에서 주로 나타나던 퇴행성 관절염 등의 관절 질환이 최근에는 젊은층에서도 흔히 발생하고 있어 관절

jennycoffee.tistory.com

 

폴리코사놀의 효능 부작용 알고드세요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을 뜻하며 사탕수수나 새싹보리에서 주로 추출되는 천연지방알코올 추출물을 총칭한다. 폴리코사놀은 사탕

jennycoffee.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가격 / 부작용 먹는방법 추천

유향으로 알려져 있는 보스웰리아는 관절 통증과 관절염에 좋다고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다양한 보스웰리아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보스웰리아 부작용은 없는

jennycoffee.tistory.com

 

댓글